bar_progress

휴니드, 한화시스템과 79억원 규모 'Link-16 연동장비' 공급 계약

최종수정 2021.05.26 14:13 기사입력 2021.05.26 14:1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임정수 기자] 글로벌 방산?항공 전문 기업인 휴니드 테크놀러지스가 한화시스템과 'Link-16 연동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휴니드 에 따르면 회사는 한화시스템이 추진하는 한국형 합동 전술데이터링크체계(JTDLS) 완성형 체계 개발 사업에 참여해, 오는 2024년까지 76억원 규모의 연동 장비'를 공급하기로 했다.

JTDLS 완성형 체계 개발 사업은 기존 한국형 전술데이터링크(Link-K)의 주?보조 장비를 개발하고, 무기체계 간 통합을 수행해 Link-K 네트워크의 완성형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Link-16'은 미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등에서 합동 및 연합 작전용으로 사용하는 디지털 전술 데이터 링크다. 휴니드 가 공급하는 장비는 한국형 합동 전술데이터링크체계와 해외 전술데이터링크체계를 연동하는 핵심 장비다.


휴니드 관계자는 "지난 10여 년 간 공중조기경보통제기 전술디지털정보망 연동통제시스템(TADIL ICS), 한국연동통제소 원격통신소(KICC RCS), 탄도탄 작전통제소(KTMO-CELL) 등의 데이터 링크 체계 사업 등을 수행하면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네트워크 중심의 미래 전장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링크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R&D)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휴니드 는 독일의 항전기업 핸솔트(Hensoldt)사에 미사일 경보 수신기(MWR) 핵심 모듈·완제품을 공급하기로 하는 등 국내외 기업들과 활발한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임정수 기자 agrement@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