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람상조,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회공헌활동으로 ‘상부상조’ 정신 실천…사회적 기업 책임 다했다는 평가

보람상조(회장 최철홍)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상조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사진 = 보람상조 제공

보람상조(회장 최철홍)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상조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사진 = 보람상조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보람상조(회장 최철홍)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상조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가치, 고객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보람상조는 상조 서비스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람상조에 따르면 과거 만연했던 장례업체의 폭리와 부당 행위 방지를 위해 국내 최초 가격정찰제를 도입하고 올바른 상조 문화 정착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와 함께 VIP 장의 리무진 서비스 도입, 전국 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장례 의전 관리사 도입, 장례 복지사 교육관 설립 등을 통해 전문성을 인정받고 신뢰도를 쌓아왔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지역 복지관 문화행사 후원, 스포츠 재능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진행을 통해 ‘상부상조’ 정신을 실천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보람상조 측은 설명했다.


올해로 창립 31주년을 맞이하는 보람상조그룹은 상조를 넘어 웨딩, 여행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코스메틱, 쥬얼리 등 사업 확장을 통해 ‘토탈 라이프 케어’ 기업으로 발돋움 할 예정이다.

최철홍 회장은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올바른 상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는 시대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