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진구 노인복지시설 어르신 선제검사

최종수정 2020.08.12 07:05 기사입력 2020.08.12 07:05

댓글쓰기

데이케어센터 이용 어르신 대상 18~24일 선제검사...지난달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선제검사 모두 음성 나와

광진구 노인복지시설 어르신 선제검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최근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무증상 감염자 및 소규모 집단감염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노인시설 내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선제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선제검사는 데이케어센터 이용자 중 검사를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18일부터 24일까지 광진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진행된다.

구는 안전사고 예방과 대기시간 최소화를 위해 방문 민원이 적은 시간대인 오후 4시부터 6시 사이에 센터별 5명씩 1일 최대 20~30명으로 인원을 제한,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달 13~14일 이틀간 광진광장에서 지역내 요양원, 데이케어센터 등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선제검사를 추진한 바 있다.


지난 검사에서는 총 633명이 검사를 받았으며,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교회와 남대문 등 수도권 곳곳에서 소규모 집단감염이 연달아 발생하면서 N차 감염 위험까지 커지고 있다”며 “어르신은 감염될 경우 사망 위험이 높은 만큼 선제적인 검사를 통해 감염 위험을 예방하려고 하니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