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자 성추행 혐의' 초등학교 교감, 대법서 무죄 확정…"피해자 진술 신빙성 부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자 성추행 혐의' 초등학교 교감, 대법서 무죄 확정…"피해자 진술 신빙성 부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10대 제자를 수차례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초등학교 교감에게 무죄가 확정됐다.


대법원 1부(주심 박정화 대법관)는 9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13세 미만 미성년자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초등학교 교감 A씨의 상고심에서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이른바 ‘성인지감수성’을 토대로 피해자가 처한 구체적인 사정을 감안하더라도 피해자의 진술에는 신빙성을 인정하기 어려운 사정들이 있다"며 "피해자 진술의 신빙성을 배척해 피고인의 추행 사실을 인정할 증거가 부족하다고 본 원심에 자유심증주의 위배, 채증법칙 위반 등의 잘못이 없다"고 이유를 밝혔다.


A씨는 2015년 10~12월께 학교 제자 B(당시 10세)양과 학교 폭력 상담을 하던 중 팔을 쓰다듬고 등을 문지르는 등 수차례에 걸쳐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학교 현관에서 교문까지 거닐면서 B양의 엉덩이 등을 만진 혐의도 받았다.

B양은 자신의 메모장에 "교감 선생님의 까만 손이 정말 싫다", "뱀 같은 분", "아프고 수치심이 든다"는 등의 내용을 쓴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재판에서 "B양을 상담하는 과정에서 격려하는 의미로 손을 잡고 어깨를 두드린 사실은 있으나 추행한 적이 없다"고 항변했다.


1심은 "증거의 신빙성이 부족하다"며 A씨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2심도 "A씨의 신체접촉이 객관적으로 일반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키게 한다고 보고 이렵다"며 A씨의 혐의를 무죄로 판단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