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겟차 "코로나19로 자동차 비대면 구매 급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국내 자동차 구매 패턴도 온라인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구매 모바일 가격비교 플랫폼 겟차(GetCha)는 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급증한 지난달 신차 구매 비대면 상담 신청은 전월보다 246% 늘었고, 보유 중고차 매각 상담 신청도 179%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와 함께 같은 달 신규 가입자 수는 전월 대비 8,000여명 증가한 3만명으로 전월대비 136% 증가했다.

이같은 자동차 구매 패턴 변화는 소비자 뿐만 아니라 판매자에게도 나타났다. 3월 온라인 판매 상담을 희망하는 자동차 딜러의 제휴는 전월대비 273% 늘었다. 코로나19와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전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크게 줄자 타격을 받는 신차 딜러들이 온라인 채널로 눈을 돌렸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정유철 겟차 대표는 "소비 패턴 변화에 따라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자동차 구매 정보를 온라인에서 더 쉽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