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삼성전자 내년 영업익 39兆 전망…전년比44% ↑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美中 무역분쟁 완화·D램 가격 반등 시작 겹호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삼성전자 의 내년 영업이익이 39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올해보다 44.3% 오른 수준이다.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분쟁이 완화되는 한편 D램 가격 반등이 시작된 점이 영향을 끼친 것이라는 분석이다.


19일 DB투자증권은 삼성전자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만원을 제시했다. 19일 종가는 5만6000원이었다.

어규진 DB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분쟁 완화 이벤트와 함께 고부가가치 DDR4 중심으로 D램 가격 반등이 시작됐다"며 "기존에는 내년 1분기 중 월단위 D램 가격 반등이 시작되면서 2분기에 본격 가격 상승을 전망했으나 최근 서버 중심의 D램 수요 증가가 PC와 모바일향 D램 우려감을 해소시키면서 가격 반등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지고 있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어 연구원은 내년 1분기 D램 가격 전망을 소폭 하락에서 유지로, 출하량은 5.8% 감소에서 2.6% 감소로 전망치를 상향했다.


내년 실적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2020년 영업이익 39조원, 매출 242조원으로 내다봤다. 각각 올해 대비 44.3%, 4.6% 늘어난 수준이다. 반도체사업부 영업이익 전망치도 20조4000억원에서 23조3000억원으로 상향했다. 연간 D램 출하량은 기존 추정치 대비 15% 증가에서 19.3% 증가로 전망을 수정했다. 연간 D램 가격은 14.9% 하락에서 12.6% 하락으로 예상 낙폭을 좁혔다.


어 연구원은 "내년 5G와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개화를 삼성전자가 선도한다는 점에서 초기 기술 선점에 따른 실적 개선세가 뚜렷할 것"이라며 "내년을 기점으로 메모리 업황 반등 속도가 더 빨라지고 있다는 점에서 실적 성장세는 예상보다 급격해질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