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리브영, 타운 매장 알린다…유튜브 ‘새벽의 올영타운’ 40만뷰 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리브영, 타운 매장 알린다…유튜브 ‘새벽의 올영타운’ 40만뷰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올리브영이 권역별 주요 상권에 선보이고 있는 ‘타운 매장’ 알리기에 본격 나섰다.


CJ올리브영은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새벽의 올영타운’이 지난 13일 최초 공개된 이후 누적 조회수 40만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벽의 올영타운은 올리브영이 타운 매장을 배경으로 처음 시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다. 브랜디드 콘텐츠란 영상 등의 콘텐츠 안에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으로, 올리브영은 지난 9월 새롭게 정립한 브랜드 핵심 가치인 ‘건강한 아름다움’을 알리고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특히 브랜드 정체성을 집약해 권역별 주요 상권에 오픈한 타운 매장을 적극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새벽의 올영타운 영상 배경은 대표 타운 매장인 ‘올리브영 홍대’다.


타운 매장은 상품과 큐레이션(선별), 새로운 경험을 강조한 지역 대표 매장이다. 프리미엄부터 인디 브랜드까지 폭넓은 상품뿐 아니라 피부 고민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제안하는 ‘더마 센터’, 매월 트렌드를 보여주는 ‘트렌딩 나우존’, 신진 스킨케어 브랜드를 소개하는 ‘뷰티풀 트레저존’ 등 상권 별로 큐레이션된 체험 존을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은 지난 11월 기준으로 홍대, 신촌, 분당, 수원 등 주요 상권에 28개 타운 매장을 열었다. 표준 매장과 달리 외관(파사드) 로고 우측 옆에 지역명이 들어간 것도 특징이다.


지난 13일과 14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새벽의 올영타운’ 1, 2회에서는 가수 이지혜와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가 뷰티 멘토로 출연해 사연자의 고민을 청취하고, 타운 매장 오픈 전에 다양한 상품을 활용해 솔루션을 제시했다.


화장에 대한 일각의 시선으로 고민하는 남성 댄서, 업무에 지루함을 느끼는 뷰티 에디터 등 밀레니얼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사연들이 소개돼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총 4회로 구성된 새벽의 올영타운은 CJ ENM이 운영하고 있는 tvN 유튜브 채널인 ‘tvN D Story’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0일과 21일에는 ‘좋은 첫인상을 원하는 남자 신입사원’, ‘돈과 꿈 사이에서 고민하는 미대생’을 주제로 한 3, 4회 콘텐츠가 각각 공개될 예정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