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홈쇼핑, '조윤주쇼' 등 뷰티 특화 프로그램 연이어 론칭

최종수정 2019.11.12 08:11 기사입력 2019.11.12 08:11

댓글쓰기

롯데홈쇼핑, '조윤주쇼' 등 뷰티 특화 프로그램 연이어 론칭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롯데홈쇼핑은 20년 차 베테랑 쇼호스트를 내세운 뷰티 전문 프로그램을 연이어 신설하며 뷰티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고 이달 12일 밝혔다.


뷰티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홈뷰티' 시장이 급성장하는 등 포화 상태인 뷰티 시장에서 조윤주, 하도성 등 풍부한 경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뷰티 전문 쇼호스트를 내세워 믿을 수 있는 상품과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뷰티 상품기획자(MD), 방송제작자(PD)들로 구성된 전담팀도 구성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국내?외 유명 상품들을 단독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7일 쇼호스트 18년 경력의 조윤주 뷰티마스터를 내세운 '조윤주쇼(매주 일요일 오후 1시 45분)'를 론칭했다. 조윤주는 해외 유명 제품을 국내 최초로 론칭하고, 뷰티 브랜드 모델로도 활동하는 등 업계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화장법과 피부 관리에 대한 궁금증 해결, 생생한 제품 리뷰 등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현재 3회 방송 동안 매회 매진을 기록할 뿐만 아니라 사전 방송 알림도 평균 3000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달 17일에는 독일 고보습 뷰티제품으로 유명한 '다도센스 스킨밤'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수의 이·미용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25년 차 뷰티 전문 하도성 쇼호스트를 내세운 '하도성의 퍼스트뷰티(매주 수요일 오전 8시 15분)'도 지난 6일 론칭했다. 최신 뷰티 트렌드와 피부관리 노하우를 전하며 론칭 방송에서 프랑스 유명 에스테틱 브랜드 '캐롤프랑크'의 '롤링쿠션'을 선보인 결과 70분 동안 주문 수량 6300세트, 주문금액 6억 원을 기록했다. 이달 13일부터 80년 전통의 프랑스 5대 스파 브랜드 '마티스 스파'의 콜라겐밤, 이탈리아 명품 에스테틱 브랜드 '바게지'의 리퀴드 크림을 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 밖에 이달부터 국내?외 유명 뷰티 상품들을 단독으로 론칭한다. '프라다 향수 인퓨전 라인' 등을 업계 최초로 판매하고, 국내 유명 제약회사인 동국제약의 핵심 원료 성분을 함유한 ‘파운데이션’과 지난 상반기 배우 '염정아 쿠션'으로 화제가 됐던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TR'의 신상품도 단독으로 론칭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을 통해 뷰티 상품 정보가 무분별하게 쏟아지면서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정보 제공으로 차별화가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뷰티 전문 프로그램을 신설하게 됐다"며 "홈쇼핑 고객들에게 유명한 베테랑 뷰티 전문가들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춘 정보를 전달하고, 단독 뷰티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