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떡갈비 등 청년한식당 국산 식재료 지원사업 우수식당 발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5일 '2019년도 청년한식당 국산 식재료 지원사업'의 우수작을 선정·발표했다고 밝혔다.


우수작은 전문가 심사단 10명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최우수상 1점, 우수상 3점, 총 4점을 선정했으며 수상자에는 농식품부 장관상, 한식진흥원 이사장상, 총 상금 1400만원이 주어진다.

평가회 결과 최우수상은 서울 떡갈비, 우수상은 보리쌈장을 곁들인 연저육과 구운 한국식 야채, 돈갈비탕, 콩된장 구포 국수 등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독립식당베지앙술래잡기양조장은 소의 설도와 우둔살로 만든 서울 떡갈비를 개발했다.


김상훈, 유혜민 공동 대표는 "식당을 운영하는 경우 처음 자리 잡기가 어려운데 이러한 지원 사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메뉴를 개발할 수 있다는 마음의 여유가 생겼다"며 "국산 재료를 사용하는 게 일반적인 상황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반기다는 고전적인 연저육의 조리법을 이용해 현대인이 먹기 쉬운 형태로 개발했다. 박성윤 대표는 "앞으로도 외국인과 젊은 세대에게 한식을 더 알릴 수 있도록 연구를 해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우수상을 수상한 조식당은 영양탕을 돼지갈비 부위로 재해석한 메뉴를 개발했다. 조용선 대표는 "전통 조리법을 기본으로 현대화한 요리를 계속해 나갈 것’으로 ‘80세까지 현역에서 한식을 요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부농배켱은 부산 명물인 구포국수를 재료로 한 비빔국수를 개발했다. 오승현 대표는 "고기 요리와 면 요리 사이에서 고민하다 구포국수를 알리고 싶은 마음에 국수 요리를 택했다"며 "부산을 대표하는 한식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청년 한식당 국산식재료 지원사업은 창업 초기 한식당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산 식재료의 사용을 확대하기 위해 농식품부와 진흥원이 추진한 사업으로 올해로 2년차를 맞이했다.


창업 3년 이내 청년 오너셰프가 경영하는 한식당 가운데 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새로운 한식메뉴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필요한 비용 등을 지원한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총 19개 한식당들이 4개월 간 국산 식재료 탐색, 조리연구를 통해 개발한 새로운 한식의 조리법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한식누리집 및 진흥원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재식 농식품부 외식산업진흥과장은 "지역의 식재료를 활용해 젊은 세대들이 선호 할 수 있는 새로운 맛을 만든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농식품부는 청년 한식당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청년 한식 창업 안정화 및 우리 농산물 소비를 촉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