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눈길 가는 여행지]겨울호주여행 멜버른 직항으로 떠나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겨울 호주여행, 도심부터 골목 구석구석 보물섬투어와 함께

그레이트 오션로드

그레이트 오션로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레이트 오션로드 헬기(호주관광청 제공)

그레이트 오션로드 헬기(호주관광청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멜버른 도심의 야경

멜버른 도심의 야경

원본보기 아이콘



코알라(호주관광청 제공)

코알라(호주관광청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미사거리(호주관광청 제공)

미사거리(호주관광청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시드니 전경

시드니 전경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용준 여행전문 기자] 남반구에 위치한 호주는 언제 여행하더라도 북반구에 위치한 한국과 정반대 계절을 만날 수 있다. 도심은 물론 골목 구석구석 호주의 매력을 찾아 떠나보자. 보물섬투어가 매력적인 호주여행을 위한 추천 여행지를 소개한다.


◇멜버른 도심부터 신비로운 숲 단데농까지

호주에서 시드니 다음으로 큰 도시 멜버른은 유럽풍 건축물과 차분한 분위기로 '호주 속 유럽'이라 불린다. 영국 경제지에서 안전성, 건강ㆍ보건, 문화ㆍ환경, 교육, 인프라를 기준으로 분석한 '살기 좋은 도시'에 7년 연속 1위로 이름을 올린 도시이기도 하다.

역사적 건축물 '주 의회 의사당', 고딕 양식의 이미지를 자아내는 '성 패트릭 성당', 시가지와 근교를 연결하는 '플린더스 역',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촬영지로 유명한 골목을 추천한다.보물섬투어는 멜버른 도심뿐만 아니라 산과 숲으로 형성되어 있는 '단데농' 지역까지 방문한다. 하늘 높이 뻗은 나무에 둘러싸인 단데농에서 100년 이상이 지나도 여전히 운행 중인 증기기관차를 타볼 수 있기 때문. 애니메이션 '토마스와 친구들'의 모델로도 알려진 '퍼핑 빌리'를 타고 단데농 숲길을 달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놓치지 말자.

◇'그레이트 오션로드'- 죽기 전에 한 번은 가봐야 하는 바닷길

그레이트 오션로드는 죽기 전 방문해야 하는 세계적인 여행지 중 하나로 꼽힌다. 총 243km의 길이의 바닷길로 호주 남동부 해안가를 따라 이어져있다. 그레이트 오션로드에 가면 헬기를 타고 아름다운 해안선과 12사도 바위를 내려다보는 헬기투어를 놓치지 말자. 파도와 바람이 만든 황홀한 바닷길과 기암괴석, 하얀 파도를 하늘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보물섬투어 호주여행 패키지에는 그레이트 오션로드 헬기투어(AUD $145상당)가 포함된다.


◇시드니 시내관광 - 오페라하우스부터 아쿠아리움까지

호주 랜드마크 시드니는 화려한 볼거리가 밀집해있다. 세계 3대 미항 중 하나인 시드니 항과 함께 어우러지는 '오페라 하우스', 아치교 형태의 '하버브릿지', 두 명소를 한눈에 담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미세스 맥콰리스 포인트'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보물섬투어는 아름다운 시드니 항을 보기만 하지 않고 직접 크루즈를 타고 런치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상어, 바다거북, 악어 등 다양한 해양생물을 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도 준비돼 있다. 달링 하버 앞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호주 근해에 서식하는 650여 종류의 1만 1천여 마리의 해양 동물을 만나볼 수 있다.


◇'골드코스트' - 여유롭고 온화한 세계적인 휴양도시

골드코스트는 온화한 기후에 겨울에도 서핑과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서퍼들의 천국 '서퍼스 파라다이스', 요트 선착장에 유명 레스토랑, 바들이 몰려있는 '마리나 미라지', 작은 카페들이 모여 예술가 거리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템버린 마운틴', 반딧불과 박쥐를 비롯한 생물들이 살고 있는 '시다크릭 반딧불이 동굴 투어'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파라다이스 컨트리 농장'에 방문하면 전통적인 호주 목장생활과 양몰이 쇼 등을 볼 수 있다. 여기에 승마, 우유 짜기, 코알라 안고 사진 찍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블루마운틴 국립공원' - 원초적 자연을 느끼려면

호주의 원초적인 모습을 느끼고 싶다면 블루마운틴으로 가자. 호주의 그랜드캐니언이라 불리는 블루마운틴은 협곡과 폭포, 여러 나무들이 거대한 숲을 이루고 있다. 고원을 덮은 유칼리나무 잎에서 증발하는 수증기를 태양이 비치며 발생하는 푸른 안개 현상으로 '블루마운틴'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원주민의 슬픈 전설이 담긴 세 자매 봉, 52도의 경사로 뒤쪽부터 거꾸로 올라가는 스릴 있는 블루마운틴 궤도열차, 초속 5m의 속도로 3분간 545m의 가파른 경사를 오르는 케이블카 등을 탑승할 수 있다.


보물섬투어는 호주의 아름다운 두 도시 시드니와 멜버른을 함께 둘러보는 아시아나항공 멜버른 직항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이 상품은 여행 중 제공되는 식사가 아닌 호주의 미식도시 멜버른 도심 부근 식당에서 직접 메뉴를 선택해 즐기는 자유식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식사지원금 호주달러 제공) 보물섬투어 관계자는 "패키지여행 속 자유여행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12월 26일부터 2020년 2월 20일까지 주 1회 멜버른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그동안 멜버른은 직항 편이 없어 경유 노선을 이용해야 했지만 해당 기간에는 보다 편리한 스케줄로 호주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