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노메딕스, 中 칭화대학교와 그래핀 산학협력 체결…"중국 시장 진출 확대"

최종수정 2019.10.23 14:09 기사입력 2019.10.23 14:0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나노메딕스 는 스탠다드그레핀, 중국 칭화(淸華)대학교와 그래핀 관련 공동연구개발을 통한 그래핀 상용화 등 3자간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나노메딕스와 스탠다드그래핀, 칭화대학교는 그래핀 관련 ▲지식?기술 창출 및 공동연구개발 ▲기술자문 및 학술교류 ▲그래핀 응용제품 상용화 등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진행한다. 스텐다드그래핀은 공동연구 등에 필요한 그래핀을 중국에 공급하는 등 그래핀 응용 제품 상용화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중국은 그래핀 산업의 세계 최대급 규모로 꼽히는 시장으로 성장 잠재력이 커 중국과의 그래핀 사업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발판을 다진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 칭화대는 중국내 대학서열 1위를 자랑하며 그래핀은 물론 과학연구 등 기술 투자에 관심이 높아 향후 그래핀 사업의 연구개발은 물론 중국 시장 진출에 시너지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10월초 중국 북경자동차와 세계최초로 그래핀을 이용한 2차전지 및 전기차 경량화 소재 상용화를 추진하기로 하는 등 중국과의 협력이 이어지고 있어 중국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이징은 중국 그래핀 산업연구의 핵심이자 가장 높은 경쟁력을 자랑하는 곳이다. 칭화(淸華)대, 베이징(北京)대, 베이징 항공재료연구원, 국가 나노과학센터 등 그래핀의 대표 과학연구기관이 대거 몰려있고, 관련 학계를 이끄는 20여 명의 대표 연구자들과 연구팀을 보유하고 있다. 또 중국 그래핀 업계의 ‘중국 혁신 연합(China Innovation Alliance)’이 최근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그래핀 관련 분야 특허의 절반 이상을 중국에서 출원(신청)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