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7천억 '일산테크노밸리' 추진 탄력…14일 서울서 설명회

최종수정 2019.08.15 09:44 기사입력 2019.08.15 09:44

댓글쓰기

7천억 '일산테크노밸리' 추진 탄력…14일 서울서 설명회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었다. 일산테크노밸리는 일산서구 대화동과 법곳동 일원 79만6000㎡에 총 사업비 7121억원을 투입해 조성하는 산업단지다.


이 곳에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과 같은 정보통신(IT) 기반 콘텐츠산업과 IT 융합의료기술, 자율주행 및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이 입주하게 된다.


사업 승인권자는 고양시며, 사업 시행자는 경기도와 고양시, 경기도시공사, 고양도시관리공사다. 사업 방식은 도시개발사업(수용방식)이다.


특히 이 사업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북부지역 발전을 위한 숙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 지사는 최근 경기도청에서 일산테크노밸리의 순조로운 사업 진행을 위해 군 지상작전사령부와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사업 시행자인 경기도시공사는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일산테크노밸리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경기도시공사는 이날 기업 관계자 및 벤처캐피탈 투자자들을 상대로 일산 테크노밸리의 우수한 입지 여건과 미래 비전 등에 대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이날 설명회에는 일산테크노밸리 주변에 들어서는 고양 방송영상밸리, CJ라이브시티의 홍보부스 등도 설치됐다.


7천억 '일산테크노밸리' 추진 탄력…14일 서울서 설명회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일산테크노밸리에 대한 기업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기업유치가 기대된다"며 "경기도시공사가 진행하는 일산테크노밸리ㆍ방송영상밸리ㆍ관광문화단지는 공사의 역점사업으로, 성공적인 조성을 통해 고양시가 4차 산업혁명과 문화산업을 주도하는 경기 서북부의 자족도시로 자리매김 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