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수은, 조직개편 통해 '기업구조조정','경협' 강화

최종수정 2019.07.14 12:56 기사입력 2019.07.14 12:56

댓글쓰기

기업구조조정 TF와 기업개선부 통합해 기업구조조정단 신설
경제협력본부 2개 부서 실설해 대외원조업무 강화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14일 기업구조조정 업무 통합과 대외경제협력 기능 강화를 골자로 한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수은은 기업구조조정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기업구조조정단’을 신설했다. 그동안 대기업 구조조정을 담당했던 ‘기업구조조정 TF’와 중소기업 구조조정을 담당해 온 ‘기업개선부’를 하나로 묶어 ‘단’으로 승격시켰다.


수은은 아시아나항공 등 급증하는 구조조정 업무에 대해 수은이 보다 체계적인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개발도상국 차관 업무인 EDCF를 담당하는 경제협력본부도 확대했다. 세계은행(WB), 아시아개발은행(ADB) 등 국제기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해 ‘다자사업부’를 신설하고 경협 차관업무의 사후관리와 피드백 기능 강화를 위해 ‘경협평가부’를 설치했다. 수은은 경제협력본부에 2개 부서가 신설된 만큼 수은은 향후 대외원조업무의 양적 확대와 함께 원조의 질적 제고도 도모할 계획이다.


수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구조조정 업무를 원활히 추진하는 등 변화하는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정부 정책을 차질없이 수행하고,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조직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