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방탄소년단 7月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최종수정 2019.07.14 00:04 기사입력 2019.07.14 00:04

댓글쓰기

방탄소년단 / 사진 = 연합뉴스

방탄소년단 / 사진 = 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방탄소년단이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서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이는 6월11일부터 7월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이들은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7,008 미디어지수 4,617,216 소통지수 3,139,712 커뮤니티지수 3,632,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6,50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601,065와 비교하면 18.0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75,212,643개 와 비교해보면 17.3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9.64% 하락, 브랜드이슈 7.00% 하락, 브랜드소통 13.14% 하락, 브랜드 확산 34.24%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행복하다’, ‘즐기다’, ‘좋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지민’, ‘오리콘’, ‘게임’이 높게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9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까지의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위너, SF9, 세븐틴, 뉴이스트, NCT, 인피니트, 샤이니, 동방신기,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아스트로, AB6IX, 2PM, 빅스, 핫샷, 리미트리스, 트레이, 비투비, 몬스타엑스, 갓세븐, 디크런치, 더보이즈, 원팀, 틴탑, 블락비, 비스트, B1A4, 젝스키스로 기록됐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