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탄소년단 7月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탄소년단 / 사진 = 연합뉴스

방탄소년단 / 사진 =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방탄소년단이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서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이는 6월11일부터 7월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이들은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1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7,008 미디어지수 4,617,216 소통지수 3,139,712 커뮤니티지수 3,632,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6,505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601,065와 비교하면 18.0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75,212,643개 와 비교해보면 17.3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9.64% 하락, 브랜드이슈 7.00% 하락, 브랜드소통 13.14% 하락, 브랜드 확산 34.24%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행복하다’, ‘즐기다’, ‘좋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지민’, ‘오리콘’, ‘게임’이 높게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9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까지의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위너, SF9, 세븐틴, 뉴이스트, NCT, 인피니트, 샤이니, 동방신기,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아스트로, AB6IX, 2PM, 빅스, 핫샷, 리미트리스, 트레이, 비투비, 몬스타엑스, 갓세븐, 디크런치, 더보이즈, 원팀, 틴탑, 블락비, 비스트, B1A4, 젝스키스로 기록됐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