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탠다드그래핀, 그래핀 글로벌 표준화 주도…"독점적 공급자지위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이엔플러스 가 투자한 스탠다드그래핀의 그래핀 제품이 세계 표준화를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표준화를 주도할 경우 전세계 시장을 장악할 수 있어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25일 국제표준기구(ISO) 및 국제전기위원회(IEC) 나노분야 국제표준 전문위원인 정문석 성균관대 교수는 스탠다드그래핀의 기술은 전 세계 최고 수준으로 글로벌 표준에 가장 근접해 있다고 밝혔다. 정 교수는 그래핀 분석 전문가로 ISO및 IEC위원으로서 국내 그래핀 표준화 작업을 진행중에 있다.

정 교수에 따르면 라만분광법 등으로 측정한 결과, 스탠다드 그래핀의 그래핀 품질은 전 세계 최고 수준(파우더 그래핀 기준)으로 인정했다. 라만분광법은 레이저를 이용해 물질을 정성, 정량적으로 분석하는데 사용되는 방법으로 분자의 진동 스펙트럼을 측정해 분자의 물성을 파악하는데 이용된다.


정 교수는 “스탠다드그래핀은 전세계 최고 수준의 그래핀을 생산하는 것으로 테스트 결과가 나왔으며 대량생산 공정 기술도 상당한 수준으로 판단된다”며 “전세계적으로 볼 때 스탠다드그래핀은 고품질 그래핀을 안정적으로 대량생산 할 수 있는 공정 기술 가진 유일한 기업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 교수는 지금까지 표준화 작업을 위해 전세계 그래핀 업체들의 샘플 측정을 진행해왔기 때문에 이번 정 교수의 평가는 스탠다드그래핀 제품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상당한 품질적 우위가 있음을 검증했다는 의미를 갖는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현재 그래핀 시장은 국제표준이 없는 상황이다. 이로 인해 중국에서 많은 업체들이 ‘그래핀’이라는 이름으로 저품질 제품들을 시장에 유통시키고 있다.


스탠다드그래핀 관계자는 “그래핀 시장에서는 아직까지 품질을 결정하는 표준 스펙이 없기 때문에 고품질 그래핀과 저품질 그래핀을 구분할 수 없는 상황으로 이로 인해 업체들이 난립해 있는 상황”이라며 “그래핀 표준화가 완료될 경우 고품질의 그래핀을 생산하고 있는 스탠다드그래핀의 제품 경쟁력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래핀의 국제 표준화가 지정될 경우 스탠다드 그래핀은 고품질 그래핀 시장에서 독점적 공급자지위를 확보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스탠다드 그래핀은 현재 추가 증설을 검토 중으로 향후 수요 증가에 선재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