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5G 스타트업 찾습니다"…SKT, '5GX 엑셀러레이터' 시행

최종수정 2019.05.27 09:23 기사입력 2019.05.27 09:23

댓글쓰기

AR?VR?보안?게임?미디어 등 5개 분야 스타트업 선발?육성
최대 15개사 선발…내외부 전문가 노하우 지원

"5G 스타트업 찾습니다"…SKT, '5GX 엑셀러레이터' 시행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SK텔레콤 이 5G 분야에서 스타트업 육성에 팔을 걷고 나선다. SK텔레콤 은 27일 AR?VR?보안?게임?미디어 등 5개 분야에서 최대 15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육성하는 ‘트루이노베이션 5GX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6월 30일까지 접수를 받은 뒤 7월 제안서 심사, 인터뷰 심사, PT 심사를 거쳐 최대 15개팀을 선발한다. 이후 SK텔레콤 은 8월부터 4개월 동안 내외부 전문가를 동원해 코칭 및 기술지원,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해 11월 말에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사무공간과 테스트 단말 등을 지원받게 된다. SK텔레콤 직원들이 기술 지원과 사업 협력 가능성 등을 따져보는 멘토링을 진행하고 벤처캐피탈 등 사외 전문가들은 사업전략 수립, 투자유치 등 실무형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 외 법무와 마케팅, 세무, 특허 등 8개 커리큘럼 과정도 운영한다. SK텔레콤 은 이들이 벤처캐피탈 등의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정부 기관과 민간 엑셀러레이터 및 대학 등과 연계도 지원한다.


유웅환 SK텔레콤 SV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이번 5GX 엑셀러레이터 운영을 통해 5G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 SK텔레콤 은 보다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스타트업들과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하고 생태계 활성화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