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딜카, 중소렌트사 카셰어링 사업 협력

최종수정 2019.05.27 14:00 기사입력 2019.05.27 14:00

댓글쓰기

KT-딜카, 중소렌트사 카셰어링 서비스
최적화 단말 개발·공급, 중소 카셰어링 참여 확대
호텔 연계·지역 특화 상품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KT 와 딜카는 27일 서울 여의도 딜카 사옥에서 중소렌트사 카셰어링 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딜카의 중소렌트사 카셰어링 서비스는 250개 중소형 렌터카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공유형 모빌리티 서비스다. 기존 서비스와 달리 중소 렌터카 회사의 유휴 차량을 활용하는 공유 경제 모델이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전달하고, 반납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뛰어나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카셰어링 플랫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최적화된 통합 단말을 새롭게 개발하고, 간편한 탈부착 방식, 차량 도난 방지 등의 새로운 기능도 업데이트한다. 카셰어링 플랫폼에 참여하지 않는 중소 렌터카 업체도 기본적인 렌터카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KT 와 딜카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 개발 등 미래 사업 발굴을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KT X, 제주항공 등과 제공하는 딜카의 기존 제휴 서비스 외에도 호텔 연계, 법인 렌털, 지역 특화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의 제휴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카셰어링 플랫폼을 서비스 중심의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진화시킬 계획이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