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차은선 광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국민포장 영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년간 지역 청소년 육성 헌신

차은선 광주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국민포장 영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차은선 광주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이 28년간 펼쳐온 청소년 육성 활동에 대해 인정받았다.


23일 광주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차 센터장은 여성가족부 주관 제15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서 대한민국 정부포상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차 센터장은 지난 1991년 광주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입사해 28년 동안 근무하면서 청소년들을 위해 개인·전화·집단상담 등 연평균 4000건 이상 총 10만 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하면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을 경험하도록 하는 데 이바지했다.


또 부모교육 전문지도자로 1000여 명의 부모교육 지도자를 양성해 지역사회에 부모교육 전문가양성에도 힘써 왔다.


현재는 지역 내 학교폭력 가·피해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 활동 및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개입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차 센터장은 청소년 상담의 역사와 함께하면서 전국최초 학교밖청소년 지원을 위한 대안교실 ‘해밀교실’ 운영을 통해 학교밖청소년 지원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해 전수조사 후 추가심리검사 대상 청소년에 대한 직접 찾아가는 상담사업을 전국에 확산해 사업의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센터장 취임 후 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꿈꾸는 청소년, 움직이는 지역사회, 함께 하는 우리!’라는 센터 운영 철학을 함께 만들기도 했다.


차은선 센터장은 “첫 직장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역 청소년들의 회복과 성장을 위해 한길만을 걸어왔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더욱더 청소년 건전육성을 위해 매진하라는 뜻으로 주신 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