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혼다코리아, 콤팩트 SUV '뉴 HR-V' 출시…"공간 활용성 극대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혼다 콤팩트 SUV '뉴 HR-V' 24일부터 국내 판매 시작
넉넉한 2열 레그룸·동급 최고 적재공간으로 공간 활용성↑

혼다 '뉴 HR-V' 외관(사진=혼다코리아)

혼다 '뉴 HR-V' 외관(사진=혼다코리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혼다코리아가 24일부터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HR-V’의 판매를 시작한다. 신형 HR-V는 넉넉한 2열 레그룸과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공간을 통해 공간 활용성을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가격은 3190만원이다.


뉴 HR-V 전면부는 솔리드 윙 타입의 다크 크롬 프론트 그릴이 적용됐다. 여기에 프로젝션 헤드램프 및 LED 주간주행등을 새롭게 탑재해 고급감과 강인함을 더했다. 리어 턴 시그널과 후진등의 렌즈 컬러는 그레이 톤으로 변경했다. 색상은 화이트, 실버, 모던 스틸 등 세 가지가 제공된다. 내부는 전체적으로 블랙 톤을 유지하되 천공 가죽 시트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뉴 HR-V에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혼다의 혁신 기술 ‘센터 탱크 레이아웃’ 설계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공간과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넉넉한 2열 레그룸과 헤드룸을 구현해 키가 큰 성인도 편안한 탑승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게 혼다코리아의 설명이다.


혼다 '뉴 HR-V'에 적용된 2열 매직 폴딩 시트(사진=혼다코리아)

혼다 '뉴 HR-V'에 적용된 2열 매직 폴딩 시트(사진=혼다코리아)

원본보기 아이콘


뒷좌석에는 팁-업 방식의 2열 매직 폴딩 시트 기능을 적용해 화분, 캐리어와 같이 세워서 실어야 하는 물건을 2열 승차공간에도 효율적으로 적재할 수 있도록 했다. 간단한 조작으로도 넓은 적재공간을 확보해주는 뒷좌석 6:4 폴딩 기능을 사용하면 부피가 큰 짐도 편리하게 실을 수 있다.


1.8리터 직렬4기통 i-VTEC 엔진과 정교해진 무단 변속기(CVT) 조합으로 최고출력 143ps/6,500rpm, 최대토크 17.5㎏·m/4300rpm의 힘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1.7㎞/ℓ다.

이밖에도 3가지 모드로 변환되는 멀티 앵글 후방카메라와 힐 스타트 어시스트(HSA),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등 다양한 안전보조시스템이 탑재됐다.


혼다 '뉴 HR-V' (사진=혼다코리아)

혼다 '뉴 HR-V' (사진=혼다코리아)

원본보기 아이콘


권영기 혼다코리아 상품기획팀 팀장은 "뉴 HR-V는 콤팩트 SUV이자 감각적인 크로스오버로 재탄생했다"며 "차원이 다른 공간 활용성을 확보한 뉴 HR-V를 많은 분들이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혼다코리아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뉴 HR-V 신규 등록 고객 및 재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규 등록 고객은 주유비 100만원 또는 금융 프로모션 혜택 중 선택 가능하며, 공식 딜러사를 통해 혼다 자동차를 구입한 고객 본인 및 배우자, 직계 존·비속, 형제·자매가 뉴 HR-V를 구매할 경우 재구매 혜택으로 주유비 100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