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양·개성 찍고 서울까지" 中여행사, 南北패키지상품 눈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국인 운영 고려투어, 현지인 겨냥 여행상품 선봬
'원코리아, 백두에서 한라까지'..中→北→中→南 일정

고려투어 홈페이지 화면 캡쳐

고려투어 홈페이지 화면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북한 관광상품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고려투어가 오는 8~9월 남북을 함께 오가는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그간 북한 내 명승지나 명절기간에 맞춰 현지를 방문하는 여행 프로그램을 주로 소개해온 곳인데, 우리나라까지 한꺼번에 다녀가는 일정을 짠 건 이례적이다. 남북을 관통하는 여행코스는 아니며 중국을 거점으로 해 각기 따로 북한과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일정이다.


31일 고려투어 홈페이지를 보면 '원 코리아 투어'라는 19박짜리 여행상품이 소개돼 있다. '백두에서 한라까지'라는 설명이 붙어있으며 1인당 3995유로(우리돈 약 510만원)다. 이동편을 바꾸거나 현지 가이드 팁 등은 제외한 금액이다. 고려투어는 1993년 설립된 여행사로 중국에 본사를 두고 현지인이나 외국인을 상대로 영업하고 있다.

여행사 측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여행하면서 북한과 한국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살펴볼 수 있다"면서 "주요 장소는 물론 흔히 가지 않는 곳까지 들러 두 나라가 서로 다른 방식으로 발전한 부분은 물론 여태껏 공통의 유산으로 간직하고 있는 점을 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북측지역에서 바라본 판문점<이미지출처:고려투어 홈페이지>

북측지역에서 바라본 판문점<이미지출처:고려투어 홈페이지>

원본보기 아이콘


여행일정은 오는 8월 13일부터 9월 1일까지로 접경지역인 중국 단둥에서 기차로 가거나 베이징에서 비행기로 평양에 들어가 이튿날부터 평양과 남포, 원산, 금강산, 백두산, 개성 등을 둘러본 후 다시 중국으로 돌아간다. 이후 다시 인천항으로 들어와 인천과 서울, 경주, 부산, 제주(한라산) 등의 여행하면 전체 일정이 끝난다. 각각 절반가량 보내며 북측과 남측의 비무장지대(DMZ), 판문점 일대를 둘러보는 일정도 포함됐다.


이와 별개로 9월 21일부터 27일까지 여행상품도 같은 이름(원코리아)으로 올라와있다. 이 상품은 1인당 1995유로로 평양과 서울, DMZ 등 주요 도시와 장소를 둘러보는 일정이다. 이 시기 예정된 북한 집단체조(매스게임)도 본다. 북한이 정권수립일에 맞춰 하는 이 집단체조는 2013년 이후 중단됐다가 지난해 5년 만에 재개된 행사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평양정상회담으로 방북했을 때 김정은 국무위원장 부부와 함께 관람하기도 했다.

유엔 등 국제사회의 대북제재로 외화수입이 여의치 않은 만큼 북한은 정권 차원에서 해외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행 대북 경제제재에서도 민간 차원의 개별여행은 제재가 적용되지 않는다. 지난해 일부 외국인이 백두산 일대에서 캠핑하는 광경이 해외 통신사를 통해 전해진 적도 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