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합]"본적 없는 아이유" '페르소나' 영화배우 이지은의 특별한 도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이슬 연예기자]

[종합]"본적 없는 아이유" '페르소나' 영화배우 이지은의 특별한 도전
AD
원본보기 아이콘

“단편영화 네 편을 하려는 결심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어디서도 보여드린 적 없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아이유)


아이유가 영화배우 이지은으로 첫발을 내디뎠다.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블룸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페르소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이지은, 가수 윤종신, 임필성 전고운 김종관 감독이 참석했다.


'페르소나'는 임필성, 이경미, 김종관, 전고운 4명의 감독이 페르소나 이지은을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낸 총 4개의 단편 영화 묶음으로 구성된 오리지널 시리즈다. 페르소나란 사전적으로는 감독 자신의 분신이자 특정한 상징을 표현하는 배우를 지칭하는 의미이며, 4명의 영화감독이 읽어낸 배우 이지은의 다채로운 모습이 담겼다.


전고운 감독의 '키스가 죄'는 2018년 '소공녀'로 각종 영화제를 휩쓴 전고운 감독 연출로 억압적인 가부장제에 맞서는 고등학생 소녀들의 이야기를 유쾌 발랄하게 담아냈다. 또 김종관 감독의 '밤을 걷다'는 이별한 연인과 슬프고 아름다운 밤 산책을 다룬 낭만적인 이야기이다. 이지은은 한 남자의 꿈에 나타난 옛 연인을 연기한다.

단편영화계 원조 슈퍼스타로 손꼽히는 임필성 감독은 모든 걸 바칠 만큼 매혹적인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썩지 않게 아주 오래'를 연출하며, 독특한 감각과 탁월한 연출력의 이경미 감독이 테니스 코트 위 두 여자의 불꽃 튀는 승부를 담은 '러브 세트'를 연출한다.


‘페르소나’로 첫 영화에 도전한 것에 대해 이지은은 “아직 얼떨떨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찍은 지는 조금 지났는데 후반 작업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기다렸다. 어느덧 제작보고회를 하게 됐다”고 감회를 전했다.


이경미, 임필성, 김종관, 전고운 감독과의 작업에 대해 이지은은 “제안이 온 게 신기했다. 처음 감독님들과 미팅을 가진 자리에서도 낯가림이 있는 편인데 쉽게 이야기를 나누게 됐다. 벌써 합이 좋다는 생각을 했다”고 회상했다.


이지은은 “네 분의 감독님이 저를 보고 여러모로 저를 해석해서 캐릭터를 부여받는 거다. 단기간에 네 캐릭터를 연기하는 거다. 신선한 시도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종합]"본적 없는 아이유" '페르소나' 영화배우 이지은의 특별한 도전 원본보기 아이콘

'러브세트'의 캐릭터에 대해 이지은 "감정에 솔직한 역할을 맡았다. 분노를 터뜨리는 편이 아니라서 연기를 할 때 어려웠다. 현장에 갔을 때 이경미 감독과 스태프들이 진짜인 것처럼 만들어주셨다. 테니스를 배워서 치다 보니 힘들고 태양은 뜨겁더라. 화가 나더라. 사실적인 연기가 많이 나오지 않았나“라고 자평했다.


또 임필성 감독의 '썩지 않게 아주 오래'에 대해 아이유는 “가장 어려웠다. 독특하고 자유분방한 캐릭터다. 다른 영화나 책으로도 만나보지 못 해봤다. 주인공 둘 다 독특한 캐릭터라서 감독님과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임 감독님이 굉장히 열정적인 분이셔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설명해주시며 몰입을 도와주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디서도 보여드린 적 없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지은과의 작업에 대해 임필성 감독은 “감성과 이성의 밸런스가 좋았다. 아티스트로서 본인을 내려놓는 순간이 인상적이었다. 어려운 감정과 상황에 직면할 때 진공상태가 느껴져 멋있었다. 이분이 보통 사람이 아니라고 느꼈다”고 만족감을 보였다.


또 전고은 감독의 ‘키스가 죄’에 대해 이지은은 “작업 방식이 가장 독특했다. 서로의 얼굴을 보고 말을 하라고 했다. 상대를 읽어내라고 주문하셨다. 그러면서 가까워지게 됐다. 감독님, 달기씨, 저 셋이 그런 이야기들을 나누다가 금방 친해졌고 현장에서도 그대로 보이게 됐다”며 “연기를 그런 식으로 만드는 리더십에 놀랐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지은은 김종관 감독의 ‘밤을 걷다’에 대해 “제일 먼저 촬영한 작품이고 글도 먼저 받았다. 단편소설을 읽은 것처럼 분위기가 느껴졌다. 감성이 묻어나더라. 마음에 들었던 글이었다”며 “촬영장에서 운이 좋게도 요즘 만나기 힘든 습기가 전혀 없고 쾌적한 여름밤에 마지막 3일 정도 겹쳐서 새벽에 거리를 걸으면서 꿈꾸듯 촬영했다”고 회상했다.


[종합]"본적 없는 아이유" '페르소나' 영화배우 이지은의 특별한 도전 원본보기 아이콘

1인 4색 단편영화 프로젝트에 대해 아이유는 “유독 운이 좋았다. 생각의 방향이 다른 분이 없었다. 다들 포용력 있게 의견을 받아주셔서 합이 좋게 작용했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이지은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진심을 털어놨다.


“솔직히 말하면 이렇게 제작발표회를 할 정도로 큰 프로젝트라고 생각 못 했다. 큰 관심을 받을지조차 몰랐고, 단지 단편영화 네 편을 찍는다기에 좋다,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마음에 시작했다. 상상도 못 했다. 당시에는 넷플릭스 플랫폼도 아니었고 스코어에 대해 걱정을 해야 할 상황도 아니라서 이렇게 될지 몰랐다. 신선하고 좋은 시도라서 그 마음으로 시작했다.”


이이슬 연예기자


사진=넷플릭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