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무위 한국당 의원들 "보훈처, 손혜원 구하기 중단해야"…청문회 추진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27일 국가보훈처를 향해 "부친 독립유공자 선정 특혜의 중심 손혜원 의원 구하기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종석 의원을 비롯한 한국당 정무위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전 성명서를 내고 "전날 정무위 국가보훈처 업무보고에서 한국당은 손 의원 부친의 독립유공자 선정 과정에서의 특혜 문제를 지적하며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사실조회회보서 등 자료 일체를 요구했으나 피우진 보훈처장은 이에대한 자료제출은 거부했다"면서 유감을 표명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이번 의혹의 본질은 손 의원 부친의 1982년 4월 독립유공자 신청 이후 과거 정부에서도 광복 이후 남로당 활동 등 사회주의 행적으로 6회에 걸쳐 심사에서 누락되었음에도, 현 정권 들어서 심사를 통과한 선정 절차와 기준이 국민적 눈높이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손 의원과 피 처장의 면담을 통해 비공개 정보였던 독립유공자 선정 기준 완화 방침이 전달되고, 담당 국장의 손 의원에 대한 진행 상황 보고, 공론화 과정 없이 변경된 심사기준 변경 등 일사천리로 진행된 선정 과정의 특혜 여부에 대해 시시비비를 명확히 가리고자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만일 공정한 절차에 따라 유공자 심사가 이뤄졌다면 자료 요구에 응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면서 "끝까지 보훈처가 자료를 은폐하려는 것은 더더욱 국민적 의혹을 증폭 시킬 뿐"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피 처장은 국민적 명분도 절차적 정당성도 없는 손 의원 구하기를 중단해야 할 것"이라면서 "자료 제출을 계속 거부할 경우 고발은 물론 국회 청문회 추진 등으로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