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중부발전, 지역사회 좋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9.03.23 09:32 기사입력 2019.03.23 09:32

댓글쓰기

김희정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왼쪽에서 네번째)과 박경우 중부발전 사회가치혁신실장 등 관계자들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희정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왼쪽에서 네번째)과 박경우 중부발전 사회가치혁신실장 등 관계자들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중부발전은 제주지역 사회적 약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와 '지역사회 좋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 체결에 따라 중부발전과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과 중·장년층 및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시행하게 된다.


취업박람회 개최, 창업교육, 직업상담, 직업교육훈련 등 폭 넓은 일자리 사업을 펼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 기업체의 수요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하고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협업모델의 지향점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내 여성 및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지난해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와 일자리 창출 협업으로 청년 38명 등 총 58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