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세청, 세금포인트 혜택 확대…중소법인 납세담보 부담 완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만4000여기업 납세담보 면제 혜택…혁신성장 기업, 적립비율 2배 높여
한승희 국세청장,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조사 유예 등 세정지원 약속

한승희 국세청장이 20일 오창과학산업단지를 방문해 세정지원 간담회를 열고, 일자리 창출기업 등에 대한 조사 유예 등 세정지원을 약속하고 있다.

한승희 국세청장이 20일 오창과학산업단지를 방문해 세정지원 간담회를 열고, 일자리 창출기업 등에 대한 조사 유예 등 세정지원을 약속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승희 국세청장는 20일 "세금포인트 혜택 확대를 통한 납세담보 부담 완화 등 세정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 청장은 이날 납세자소통팀과 함께 오창과학산업단지를 방문해 세정지원 간담회를 개최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자영업자·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기업 및 혁신 중소기업에 대해서도 세정지원을 적극 실시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국세청은 지난 11일 납세자가 현장에서 제기한 고충사항을 즉시 수용해 중소법인의 세금포인트 사용기준을 완화하고 혁신성장 지원대상 기업의 포인트 적립 점수를 우대하는 등 세금포인트 제도를 대폭 개선했다.


종전 500점 이상 시 사용 가능했던 보유 포인트를 100점부터 사용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또 납부 세금 10만원 당 1점도 10만원 당 2점으로 확대했다.


세금포인트는 납부한 세금을 포인트로 환산해 적립했다가 추후 납부기한 연장, 장수유예 등 납세담보 필요 시 담보면제에 사용할 수 있다.

한 청장은 "이번 개선으로 세금포인트 사용 문턱이 더욱 낮아져 14만4000여기업이 추가로 납세담보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특히 혁신성장 지원대상 기업에게는 포인트 적립비율을 2배로 높여 성장 단계에서 납세담보에 세금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한 청장은 이어 '국세청은 경제현장을 찾아 납세자와 직접 소통하며 납세자의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개선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며 "중소기업, 자영업자, 소상공인이 경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피력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