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세계百 분더샵, 美 '버그도프 굿맨' 입점…"K패션 선도할 것"

최종수정 2019.03.19 06:50 기사입력 2019.03.19 06:50

댓글쓰기

신세계百 분더샵, 美 '버그도프 굿맨' 입점…"K패션 선도할 것"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브랜드 분더샵 컬렉션이 뉴욕 '버그도프 굿맨'에 정식 입점한다고 19일 밝혔다. 맨해튼 5번가의 중심에 있는 버그도프 굿맨은 런던의 셀프리지, 파리의 봉마르셰와 함께 세계 10대 백화점으로 꼽힌다.


이번 입점은 분더샵이 앞서 2017년 9월 바니스 뉴욕에 들어간 이후 두번째 뉴욕행이다. 지난해에는 유럽 대표 백화점인 파리 봉마르셰에도 입했다. 분더샵측은 이번 뉴욕 2호점을 통해 3년 연속 해외 출점에 성공하며 K팝, K푸드와 함께 한류 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한 K패션의 국가대표 브랜드로 자리를 굳혔다고 설명했다.


분더샵 컬렉션은 그간 분더샵의 럭셔리 이미지를 잘 담을 수 있는 모피와 캐시미어를 앞세워왔지만 이번 버그도프 굿맨 입점을 통해 사계절 토털 브랜드로 변신했다. 바니스뉴욕과 파리 봉마르쉐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만큼 직물, 가죽, 80수 이상의 고급 면 등 상품구성을 확대해도 자신이 있다는 것이다.


분더샵 컬렉션은 직접 기획?제작한 가죽 팬츠, 스커트, 코튼 셔츠 등 100여종의 봄?여름 신상품을 버그도프 굿맨에 선보인다. 파스텔 톤의 화사한 컬러를 활용한 셔츠와 팬츠 외에 종이와 같이 얇게 가공한 페이퍼 레더 스커트와 재킷, 80수 이상의 고밀도 코튼만을 사용해 한여름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코튼 원피스 등 봄?여름 시즌에 맞춰 선보이는 상품을 앞세워 뉴요커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버그도프 굿맨 정식 입점에 앞서 신상품 사전 공개 행사에서 현지의 뜨거운 호평을 받기도 했다.


가격은 현지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슷한 수준인 가죽 원피스 3995달러, 가죽 팬츠 2995달러, 캐시미어 니트 955달러, 셔츠 635달러 등으로 책정했다.

신세계백화점 분더샵 담당 김덕주 상무는 "3년 전 처음으로 세계 무대에 도전했던 분더샵 컬렉션이 사계절 토털 브랜드로 성장해 뉴욕에 추가 출점한다"면서 "뉴욕, 파리에 이어 런던, 홍콩 등 전세계적인 영업망을 갖추고 세계적인 K패션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