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용진의 스톤브릭, 20대·외국인에 通했다…매출 계획 대비 2.7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용진의 스톤브릭, 20대·외국인에 通했다…매출 계획 대비 2.7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의 신규 색조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이 개점 한 달 만에 시장에 안착했다.


이마트 측은 지난달 14일 서울 홍대 인근에 개점한 스톤브릭 로드샵이 계획 대비 2.7배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쾌조를 보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구매 고객 비율은 20대 여성이 70%에 달했으며, 일일 방문객은 평일 400여명·주말 1000여명에 이른다.


방문객 중 4분의 1이 외국인이며, 이 중 70% 가량이 일본인(17%)으로 나타났다. 타 화장품 브랜드와 달리 중국인 방문객(전체의 5%)에 비해 일본인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상품의 크기가 작고 귀여우며 통통 튀는 색감 때문에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스톤브릭은 이 여세를 몰아 판로를 왕성하게 넓힐 계획이다. 이미 지난달 28일 인천공항면세점 화장품 편집숍에 입점 완료했으며, 조만간 2~3곳의 타 채널 매장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김계숙 스톤브릭 팀장은 "차별화를 이룬 스톤브릭이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뤘다"며 "신규 색조브랜드로서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판로를 지속 확대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