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요우커는 '빨간 디올 립스틱'을 좋아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요우커는 '빨간 디올 립스틱'을 좋아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자사 애플리케이션 '취향인공지능(AI)음성검색' 서비스를 통해 중국인 관광객들의 소비 성향을 분석해 본 결과, 레드 립스틱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고 12일 밝혔다.


AI음성검색 베타서비스 데이터에 따르면, '인기있는'(1520회), '추천할 만한'(1452회), '가성비 있는'(977회) 상품을 주로 음성 검색 했으며, 대표적 제품으로는 디올의 레드 컬러 립스틱에 대한 검색량이 약 1500회로 가장 많았다.

국내 고객들이 주로 핑크, 오렌지, 코랄 등 자연스러운 톤의 립 컬러를 선호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또 중국인 고객들의 검색 데이터를 취합한 결과, 블랙, 브라운 등 기본 컬러를 주로 검색하는 내국인과 다르게, 퍼플, 그린, 블루 등 이색 컬러에 대한 수요도 높았다.


시간대별로도 검색어 키워드가 달랐다. 오전에는 '워터프루프', '건성피부에 좋은' 등 화장품의 기능에 대한 검색이 많았던 반면, 오후에는 립스틱, 섀도우 등 색조 화장품에 대한 검색량이 높았다. 중국인 고객들이 느끼는 가성비의 기준은 약 13달러 내외에 이르는 것으로도 조사됐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중국인 몰을 대상으로 AI음성 검색 서비스를 도입해 본 결과, 브랜드, 가격 등의 단순 키워드 검색 시보다 훨씬 더 유의미한 메이크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구체적 데이터를 선별해 브랜드별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