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박근혜 탄핵 2년…바른미래당 “탄핵 부정 세력이나, 내로남불 세력이나”

최종수정 2019.03.10 12:00 기사입력 2019.03.10 12:00

댓글쓰기

"文정부, 국민들에게 많은 실망을 주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바른미래당은 10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2주년을 맞아 “깨끗하고 정의로운 나라가 되기를 바란 국민들에게 문재인 정부는 많은 실망을 주고 있다”며 “이로 인해 탄핵을 부정하는 움직임도 분별없이 표출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구두 논평을 통해 “탄핵 부정 세력이나 슈퍼 내로남불 세력이나 촛불 정신과 탄핵 정신을 유린하기는 마찬가지며 국민들은 누구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감반 의혹, 기재부 의혹, 공공기관 블랙리스트 의혹 등에서 대통령의 지위와 권한이 국민의 이익을 위해 쓰였는지, 특정인이나 특정 세력을 위해 쓰였는지 국민들은 의문이며 혼란스럽고 실망스럽다”고 꼬집었다.


이어 “대통령을 탄핵하며 탄생한 정부가 탄핵 사유를 망각한다면 국민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 대변인은 “'DNA가 없다'느니 '감히 촛불 정부에게'라느니 하는 선민의식 이전에 스스로가 행동으로 법을 지키고 헌법을 수호하는 정부가 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탄핵 부정 세력이나 슈퍼 내로남불 세력이나 역사를 되돌리려거나 국민을 우롱하는 행위를 당장 중지해야 할 것”이라며 “국민들 가슴을 두 번 멍들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