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일반·도시 철도역 환승주차장 예산지원 법안 발의

최종수정 2019.03.10 10:37 기사입력 2019.03.10 10:37

댓글쓰기

임종성 민주당 의원 "광역철도역 주차장처럼 광역교통시설로 인정, 예산 지원"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일반 철도역과 도시 철도역도 광역철도역과 마찬가지로 예산으로 환승주차장을 신설하도록 지원하는 내용의 법안이 발의됐다.


1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창동 환승주차장 모습

창동 환승주차장 모습



현행 특별법은 지방광역교통시설 특별 회계에서 광역철도역 인근에 설치되는 주차장에 한정해 예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예를 들어 경기도의 경우 도내 철도역 261개 중 181개소(69%)에 해당하는 일반·도시 철도역 환승주차장은 지방광역교통시설 특별회계에서 예산 지원이 불가해 광역철도역 인근에 건설되는 주차장만 예산을 지원해왔다.


임 의원은 “일반철도역과 도시철도역을 중심으로 철도환승을 위한 주차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도시 간 기능 연계가 강화되는 상황에서 주차장 지원 범위를 확대해 철도를 이용하는 국민의 불편을 해소할 필요가 있어 개정안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