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로구, 저소득층 아동 위한 '디딤씨앗통장'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법무부 법사랑위원 종로지구협의회 후원으로 대상 아동에게 저축액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법무부 법사랑위원 종로지구 협의회 후원으로 '디딤씨앗통장 사업' 대상 아동에게 저축액을 지원한다.


디딤씨앗통장(아동발달지원계좌) 사업은 저소득층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지자체에서 1대1로 매칭, 월 4만원까지 지원금을 적립하는 사업으로 저소득층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으며, 아동이 만 18세 이상이 돼 자립에 필요한 사용 사유가 발생하면 적립된 금액을 지급한다.

법무부 법사랑위원 종로지구 협의회는 올 3월부터 12월까지 15명의 아동에게 총 720만 원을 후원한다.


후원금은 디딤씨앗통장 사업의 아동 본인 부담금에 사용되고, 후원금 관리와 통장 저축액 지급 등은 종로구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종로지구 협의회 임동정 대표위원은 어려운 생활 때문에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서 회원들과 뜻을 모아 후원금을 전달했다며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종로구, 저소득층 아동 위한 '디딤씨앗통장'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법무부 법사랑위원 종로지구 협의회는 지난 해 5월부터 디딤씨앗통장 사업 대상 아동을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 해에는 13명의 아동에게 총 366만 원을 후원했다.

종로구는 지난 해 11월부터 3개월 동안 진행한 '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통해 총 14억 원 성금·품을 모금했다.


김치, 쌀, 이불 등 기탁된 성품은 17개 동의 취약계층과 지역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 모금된 성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종로구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연중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 ·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종로구는 복지사각지대와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올해 초 지역내 복지기관과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대상으로 복지사업을 공모, 지난 2월 ▲영양도시락 배달 ▲우울증 어르신 음악치료 ▲인적안전망 강화교육 지원 등 12개의 사업을 선정했다.


종로구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모금액으로 사업비를 지원, 총 8500만 원을 3월 중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많은 분들이 있어 다양한 후원이 이뤄지고 있다. 기부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우리 이웃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후원 연계, 저소득층을 위한 특화사업 추진 등 행복가득 종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