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나눔크래프트(Craft)’추진

최종수정 2016.05.24 12:57 기사입력 2016.05.24 12:57

댓글쓰기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나눔크래프트(Craft)’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장호)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청소년의 나눔문화확산을 돕는 녠년 나눔크래프트(Craft)’를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나눔문화확산지원 사업으로 청소년에 대한 지원과 수련시설활성화를 위한 지역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은 보성군의 14세~16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나눔·문화강좌가 시작되어 각 12회기로 진행될 계획이며, 행복한 나 만들기, 네일아트, 창의논리 보드게임, 홈 바리스타 등 전문강사 강의로 청소년의 취미와 재능 개발을 돕고, 연중 청소년의 자치활동과 동아리 개설·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보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장식)에서는 청소년이 문화의집까지 이동 할 수 있는 ‘나눔셔틀버스’운행을 지원하고, 보성장애인복지관(관장 윤동호)에서는 바리스타머신 이용을 지원하는 등 청소년의 성장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역사회 기관이 먼저 나눔과 협력을 실천하기로 했다.
최장호 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보성군 청소년의 삶이 아름다운 나눔과 사랑의 열매가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본 사업의 자세한 정보는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 전화(061-853-0924) 문의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bsgyouth)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