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업 1년 경기중기센터 보육기업 '크라우드펀딩' 대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중기센터 보육기업인 리벤 관계자가 자사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경기중기센터 보육기업인 리벤 관계자가 자사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이 창업 1년만에 크라우드펀딩으로 투자를 이끌어 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에 펀딩에 성공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은 ㈜리벤으로 지난 2월11일부터 24일까지 투자자 모집을 통해 목표금액(9999만원)의 101%인 1억53만원을 모집했다.
㈜리벤은 주방ㆍ생활용품 제조 및 유통기업으로 2015년 2월 창업해 같은 해 4월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했다.

특히 자본이 부족해 제품을 만드는 것조차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경기중기센터의 시제품제작 지원으로 주력 제품인 양면팬을 개발할 수 있었다. 또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을 통해 해당 제품을 해외 바이어에게 선보여 수출 계약에 성공하며 창업 1년만에 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유춘발 ㈜리벤 대표는 "경기중기센터의 도움으로 제품을 제작할 수 있었고, 특히 해외전시회 지원을 통해 성사된 수출 계약 경력이 투자자들로 하여금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제품 개발부터 해외시장진출까지 경기중기센터의 도움이 없었으면 이번 펀딩에 성공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크라우드펀딩은 자금이 없는 개인 혹은 기업이 자신의 프로젝트나 아이디어, 시제품을 대중들에게 온라인 중개 사이트에 공개해 익명의 다수들에게 투자를 받아 사업을 확장하는 방식이다. 지난 1월25일부터 시작해 시행 한 달 동안 2500여개 사가 투자유치 희망을 등록했다. 이 중 30개사가 펀딩에 참가해 8개사가 성공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