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가좌2동 골목길 예쁜 벽화 단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2014년 1%주민참여예산제와 주민들의 자원봉사를 통해 남가좌2동 한 골목길의 칙칙한 담장이 34개의 예쁜 액자로 탈바꿈했다.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 등 골목길 인근 주민과 명지대학교 학생들은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친근하고 예쁜 벽화를 담장에 그려 넣었다.
이번 활동은 구가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지원하는 ‘골목길과 예술이 만나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사업은 지난해 10월 서대문구 2014년 1%주민참여예산제 사업으로 확정됐다.

이어 올해 4월부터 남가좌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사업 제안자인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 이인실 교수가 수시로 모임을 갖고 장소선정 기준과 자원봉사 모집 등에 대해 논의했다.
담벼락 벽화

담벼락 벽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8월부터 벽화 그릴 장소를 찾기 시작해 9월에 선정하고 지난달에는 전문가가 디자인한 100여 개 벽화 도안 중 34개를 골랐다.
이인실 교수는 “주민 문화 활동 참여와 마을공동체 활성화, 마을 미관 향상, 그리고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을 위해 사업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벽화그리기에 참여한 연가초등학교 어린이들은 “마을 담장이 액자가 된 것 같아 신기하며 마을을 예쁘게 만드는 일에 참여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인근 주민들은 “주택 재건축, 재개발 사업이 지연되며 동네 경관이 좋지 않았는데 벽화 그리기를 통해 골목이 한층 밝아졌다”며 반가움을 표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