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당 압승, 김무성·정책수혜株↑·안철수株↓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7ㆍ30 재보궐 선거에서 여당이 압승한 가운데 여야 지도부와 얽혀진 테마주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테마주는 동반 상승세인 반면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 테마주는 일제히 하락세다. 또 박근혜 대통령 테마주와 정책 수혜주는 정책 수행 탄력 기대감에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31일 오전 9시12분 현재 안철수 대표 관련 대표적 테마주인 안랩 은 전날보다 1650원(4.05%) 내린 3만9050원에 거래 중이다. 또 다른 안 대표 테마주인 케이알엠 는 전날보다 7.62%, 써니전자 는 6.30% 내린 상태다.
반면 당권을 거머쥐고 승리까지 이룬 김무성 대표 테마주는 강세다. 김 대표의 사돈이 대표로 있는 엔케이 는 전날보다 180원(5.44%) 뛴 3490원을 기록 중이다. 또 디지틀조선 은 전날 대비 2.12%, 현대엘리베이 터는 0.52%, HMM 은 3.92% 오른 채로 각각 거래되고 있다.

김 대표의 누나 김문희 용문학원 이사장의 남편은 현영원 전 현대상선 회장이고 그 딸이 바로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다.

여당 승리로 박 대통령 테마주인 EG 도 전날보다 750원(3.55%) 오른 2만1900원을 기록 중이다. EG는 박근혜 대통령의 동생인 박지만씨가 최대주주인 회사다.
최근 정부 경기 부양 수혜주로 꼽히는 은행ㆍ건설ㆍ증권주도 빨간색으로 물들었다. 은행업종 지수는 3.76%, 증권업종 지수는 1.36%, 건설업종 지수는 0.39% 상승세다. '최경환 경제팀'이 주도할 부동산 경기부양책과 배당 기대가 재보선에서의 여당 압승으로 높아지면서 주가 상승 탄력이 강화되는 모습이다.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내달부터 주택담보대출의 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이 지역과 관계없이 각각 70%, 60%로 단일화하기로 했다. 기업의 이익이 임금이나 배당, 투자 등 실물ㆍ가계로 흘러갈 수 있게 기업소득환류세제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정치인 테마주보다는 정책 부양 수혜주를 눈여겨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윤지호 이트레이드증권 센터장은 "전남 순천에서도 여당이 당선될 정도라는 것은 최경환 경제팀의 방향성에 국민들의 마음이 움직였다는 의미로 정책에 힘이 실리는 것"이라며 "코스피시장과 업종 대표주가 유망하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