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에너지, 네이버와 함께 '에너지 절약 캠페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SK이노베이션 가 국내 1위 인터넷 포털 네이버와 손잡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에너지절약 캠페인'에 나선다.

SK에너지는 날로 심각해지는 전력난 등 에너지 문제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고, 올바른 에너지 사용 습관을 심어주기 위해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SK에너지는 네이버와 지난달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에 에너지 절약 캠페인용 단독 페이지인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을 마련해 27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SK에너지는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캐릭터 '엔크'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애니메이션과 교육용 이러닝(e-learning), 웹툰 등 총 36편의 에너지 교육 콘텐츠를 매달 업데이트해 선보일 계획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은 에너지 사용에 대한 근본적 인식 전환을 통해 가능하다"며 "인지와 습관이 형성되는 5~9세 어린이를 겨냥해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의 콘텐츠는 재활용품 분류법, 에어컨 절약법 등 어린이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소재들로 만들었다. 또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 영상, 게임 등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에너지 문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SK에너지는 하반기에 대교TV 등 어린이 케이블TV 채널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방영하고, 교육부와 협의해 전국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콘텐츠를 무상 제공하는 등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은기 SK에너지 CR전략실장은 "건강한 에너지 소비문화가 정착되려면 어린 시절부터 올바른 에너지관과 습관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에너지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1 본부장은 "주니버가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재미와 교육, 두 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에너지는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 캠페인 페이지 오픈에 맞춰 에너지 캠페인 관련 퀴즈 정답을 맞힌 어린이들에게 추첨을 통해 엔크 캐릭터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8일부터 2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