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국내관광 활성화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철도와 한류스타가 손을 잡았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8일 서울사옥에서 SM엔터테인먼트와 ‘한류문화 확산을 통한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코레일과 SM은 역 및 열차와 한류콘텐츠, 브랜드를 연계한 다양한 여행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앞서 24일 ‘KTX 10주년, 동방신기 데뷔 10년’을 계기로 운영한 S-트레인(남도해양열차) 특별열차에는 150명 모집에 1만여명의 내외국인이 신청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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