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랑스 낭트·중국 장시성 순천정원박람회 국가의 날 마지막 장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랑스 낭트·중국 장시성 순천정원박람회 국가의 날 마지막 장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는 18일 프랑스, 19일 중국 국가의 날 행사 펼쳐져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프랑스 ‘낭트시’와 중국 ‘장시성’이 정원박람회 국가의 날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18일 프랑스 국가의 날, 19일 중국 국가의 날이 습지센터 공연장에 펼쳐진다고 밝혔다.

18일 오후 2시에 펼쳐질 프랑스 ‘낭트시’ 국가의 날에는 ‘제롬 파스키’ 주한 프랑스 대사관을 비롯하여 대표단과 공연단, 요리팀 등 10여명이 방문한다.

이날 행사에는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앙상블 스케네 공연단의 ‘쥘 베른과 추억의 타임머신’ 창작 클래식 문화행사가 열린다.
특별행사로는 18일(오후4시 30분), 19일(오후3시) 이틀간에 걸쳐 프랑스 정원에 위치한 프랑스 식당 앞에서 프랑스 전통 진미 시식회 및 조리시연회도 있을 예정이다.

한편, 19일 11시에 펼쳐지는 중국 ‘장시성’ 국가의 날에는 랑따오시엔 장시성 문화청 부청장을 비롯한 대표단과 공연단 등 30여명이 방문한다.

이날 행사에는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지안시 채다 가무극단 공연’이 펼쳐지는 문화행사 및 핸드프린팅 세러머니도 있을 예정이다.

중국 공연단의 문화행사는 19~20일 2일 간에 거쳐 총 3회 공연이 열린다.

한편, 184일간 펼쳐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서는 총 17개국이 참여해 22회 문화행사를 가져 문화·교류의 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