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성안심 무인택배 이용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취약지역 여성안심무인택배보관함 기존 1개소서 3개소 추가 설치, 여성사회적 불안 해소시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여성안심택배 서비스를 이달부터 4곳으로 확대 운영하면서 여성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성안심택배는 낯선 사람을 직접 대면하지 않고 거주지 인근에 설치된 무인 택배보관함에서 물품을 받는 서비스다.
문충실 동작구청장

문충실 동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혼자 살고 있어 문을 열어줄 때 불안감을 느끼고 바쁜 직장생활로 택배 수령이 어려운 여성이 주 대상이다.

지난 1월 상도3동 주민센터에 시범 운영한 결과 서비스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이번에 대상 규모를 늘리게 됐다.

구는 이를 위해 한 달간 현장 점검을 거쳐 선정한 3곳에 무인 택배함을 설치했다.
추가 신설된 곳은 우리은행 동작구지점과 동작문화복지센터, 사당노인종합복지관이다.

새로 무인택배함이 설치된 지역은 여성들이 많이 거주하는 원룸촌 등 범죄 취약 지역이다.

여성안심택배를 이용하려는 시민은 택배 신청 때 거주지 인근에 있는 여성안심택배 보관함을 물품수령 장소로 지정하면 된다.

내 주변 여성안심택배 서비스와 물품수령 장소는 서울시 여성가족분야 누리집(http://woman.seoul.go.kr/)과 안심택배콜센터(☎1599-274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정된 안심택배 보관함에 물품이 배송되면 해당 물품의 배송 일시와 인증번호가 수령자의 휴대전화에 문자로 전송된다.

택배도착 알림 문자메시지를 받은 구민은 보관함에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와 전송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한 뒤 물품을 찾아가면 된다.

보관함은 24시간 365일 운영되며 물품보관 시간이 48시간을 초과하면 하루당 1000원씩 과금된다.

함동성 가정복지과장은 “최근 택배기사를 사칭하여 성폭행과 강도사건 등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다가구, 원룸 밀집지역, 범죄 취약지역 중심으로 무인택배 보관함을 설치하여 범죄발생을 예방하고 여성의 사회적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