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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변경 '뉴SM5 플래티넘'의 반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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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엔진·연비 개선···중형급 모델까지 신차효과 확대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르노삼성자동차가 2일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뉴SM5플래티넘을 선보이며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지난 9월 출시한 준중형급 부분변경 모델 뉴SM3에 이어 중형급인 뉴SM5플래티넘까지 출시, 신차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지속되는 판매부진을 털고 반전의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각오로도 풀이된다.

SM5는 지난 1998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르노삼성의 대표 스테디 셀러 모델이다. 지금까지 총 85만8408대가 판매되며 르노삼성의 양적ㆍ질적 성장을 견인해 왔다.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는 전월 대비 38.8% 늘어난 2710대를 판매해 르노삼성의 주력 모델임을 과시하기도 했다.
새로워진 뉴SM5 플래티넘은 수입차를 연상케 하는 세련된 외관은 물론, 대형차에나 적용되던 사각지대 정보시스템,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 등의 최고급 사양을 갖췄다. 엔진 사양과 연비 등도 대폭 개선됐다.

뉴SM5 플래티넘에 거는 르노삼성의 기대는 남다르다. 앞서 공개한 뉴SM3가 현대·기아자동차의 아반떼 2013년형, K3 등과 맞붙으며 당초 예상보다 부진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뉴SM5가 선전을 해준다면 지속되는 판매부진을 털고 반전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더욱이 르노삼성은 내년까지 대형 신차가 없는 상황이라 부분변경 모델에 기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아울러 르노삼성은 이번 뉴SM5 출시가 9월 희망퇴직 단행 이후 어수선한 사내 분위기를 하나로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희망퇴직에 따른 조직 재정비가 차근차근 이뤄지며 조직이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다"며 "조직 안정화를 발판으로 새로 선보이는 뉴 SM5 플래티넘의 론칭을 성공시켜 내수시장에서의 판매신장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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