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급 30만원에서 수천만원으로 뛴 비결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은영 삼성화재 RC

김은영 삼성화재 RC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진짜 프로요? 잘 팔리는 물건만 파는 게 아니라, 어떤 물건이라도 잘 파는 겁니다"

지난 4일 충남대 정심화홀에 모인 2000여 대학생의 시선이 삼성화재 김은영 RC(Risk Consultant)에게 쏠렸다. 삼성그룹의 열정樂서 시즌3에서 새롭게 시작한 삼성 직원 강사 두 번째 주자인 그녀는 월급 30만원 도시락 배달원에서 억대연봉을 받는 보험 컨설턴트가 된 특별한 인생스토리를 나지막한 목소리로 풀어냈다.
부모와 남편에 의지해 편하게 살아온 김은영 RC에게 첫 시련은 11년 전. 갑작스럽게 가족의 생계를 책임 져야 하는 상황이 닥친 것. 바깥물정 모르는 주부로 살아온 그녀가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았다. 사람들 시선이 부끄러워 밤에 할 수 있는 일을 찾은 끝에 한 달 30만 원을 버는 도시락 배달을 하게 됐다. 집에 있을 두 아이만 떠올리며 닥치는 대로 일했지만 형편은 좀처럼 나아지지 않았다.

그러던 중 김은영 RC의 인생에 반전의 계기가 생겼다. 당시 일하던 1000원 매장의 점장으로 승격된 것. '임시' 직함이었지만, 처음으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 같았고 승부욕도 생겼다. 매일같이 매장 오픈 3시간 전에 출근해 창고정리부터 시작했고, 특유의 열정과 성실함으로 조금씩 매출을 올려 나가기 시작했다.

잘 나가는 점장으로 자신감이 붙을 무렵 삶의 태도를 180도 바꾸는 사건이 생겼다. 좀처럼 팔리지 않는 화병을 본사에 반품을 하려다 본사 상품구매담당자로부터 "진짜 프로는 잘 팔리는 물건만 파는 게 아니라, 어떤 물건이라도 잘 파는 것이다"며 쓴소리를 들은 것.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오기가 발동했다. 고심 끝에 화병에 색 모래를 넣고 조화나 분재를 꽂아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진열했다. '미운 오리' 화병은 단숨에 손님들의 관심을 끄는 '백조'로 탈바꿈한 것. 화병은 순식간에 '완판'되었다.

김은영 RC는 "이 일을 계기로 영업이 단순히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필요한 가치를 찾아내는 것이라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 이후 타임세일, 세트판매 등 자신만의 영업노하우를 발휘, 매장매출을 월 2000만원에서 1억으로 끌어올렸다.

몇 년 후 그녀는 삼성화재 RC로 새출발하게 되었다. 어떤 일이든 해낼 수 있다는 천원 매장의 경험이 보험 문외한이었던 그녀의 유일한 무기였다.

하지만 보헙업에서도 이'무기'는 통했다. 고객의 니즈를 읽는 노하우에 영업에 필요한 사소한 것까지 빼곡히 적는 꼼꼼함까지 더해 승승장구, 지금은 월 수천만원의 수입을 올리는 보험업계의 신데렐라가 되었다.

자신의 인생 스토리를 김은영 RC는 "꿈을 이루기 위해 머리로만 생각하지 말고, 몸소 부딪치며 배워야 한다"는 말로 강연을 마무리, 학생들로부터 공감의 박수를 받았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