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열정락서에 뜬 평범한 삼성 직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지난달 30일 삼성그룹의 열정락서 시즌3 첫번째 강연이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됐다.

이날은 지금까지 개최됐던 열정락서 행사 중 처음으로 유명인사가 아닌 평범한 삼성 직원이 나와 평범하지 않은 자신만의 생생한 경험담을 이야기해 4000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강연자로 나선 차재승 제일모직 대리는 대학시절 새우잡이 배를 탄 경험을 걸쭉한 부산 사투리로 풀어냈다.

차 대리는 "방황하던 대학시절 무작정 떠난 호주에서 짧은 영어실력 때문에 뜻하지 않게 새우잡이 배를 타게 됐다"는 말로 강연을 시작했다.

이어 "한 번 배를 타고 나가면 한 달은 말도 통하지 않는 외국인과 스테이크와 새우만 먹으며 버텨야 했다"며 "새우가시에 찔린 양손은 피투성이가 되기 일쑤였고 배 안의 작업대에 깔려 목숨을 잃을 뻔한 아찔한 순간도 있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거듭된 고난 속에 오히려 주어진 상황에 불평만 하지 말고 한 번 해 보자고 결심했다"며 "그 때부터 크레인 작업, 엔진수리, 항해법까지 닥치는 대로 배웠고, 9개월이 지났을 때는 주변 선주들로부터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정도로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우잡이 배에서 1년을 보낸 후 한국에 돌아온 그의 삶은 180도 변했다. 불평불만 많은 '투덜이'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무장한 청년으로 탈바꿈한 것.

그는 "어려운 상황을 이겨냈던 새우잡이 경험은 입사면접에서도 큰 도움이 됐다"며 "입사 후에도 호주 새우잡이의 값진 경험을 살려 직장동료들에게 자신감과 긍정적 사고를 전파하는 '전도사'로 활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된 새우잡이 경험을 통해 환경의 주인이 되는 방법을 익혔다"며 "대학생도 어려운 상황에 자신을 던지고 부딪쳐야 성장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삼성의 사원, 대리급 직원 강사의 강연은 열정락서가 시즌 3를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삼성은 국내 임직원 20여만명을 대상으로 공모해 차 대리를 포함 총 10명을 선발했다. 앞으로 열리는 행사에서도 삼성의 사원, 대리급 직원이 강연자로 나서 생생한 땀의 스토리를 대학생에게 전할 예정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