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호타이어 노조 총파업 철회.."불법파업 진행하지 않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금호타이어 노조가 법원의 쟁의행위 금지 가처분 신청 인용에 따라 하루만에 전면파업을 철회했다. 이에 따라 노조는 새벽 근무조부터 파업을 철회하고 업무에 복귀하기로 했다.

17일 금호타이어 노조는 전일 오후 광주지방법원 민사 10부(박병칠 부장판사)의 쟁의행위 금지 가처분 신청을 인용 결정 이후 가진 긴급회의를 통해 이같이 결정했다.
이광균 금호타이어 노조대표위원장은 "17일 오전 6시30분이후 파업을 철회한다"며 "더이상의 불법파업은 진행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재판부는 앞서 체결된 워크아웃 기간 쟁의행위를 하지 않는다는 노사동의서 등을 근거로 회사측이 신청한 쟁의행위 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였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앞서 체결된 파업, 태업, 집회 등 쟁의행위 전반에 대해 노사동의서와 합의서 내용이 유효하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법원은 이어 총파업 뿐만아니라 태업행위, 시설점거 등의 행위에 대해서도 금지결정을 내렸다. 이를 위반하고 노조가 전면파업에 나설경우 1일 2000만원, 부분타업은 1일 300만원을 배상해야 한다.

한편 노조는 지난 15일 사측이 제시한 5월 상여금의 150% 일시금안과 정년 2년 연장, 노사 공동조사위 구성을 통한 임금·복지 수준 향상방안 등 14개 주요 수정안에 대해 임금차별 해소에 대한 구체적인 안이 없다며 협상안을 거부하고 결렬을 선언했다.

노조는 이에 따라 예고대로 16일 오전 6시30분부터 광주공장·평택공장에서, 오전 7시부터 곡성곡장에서 각각 전면파업에 들어갔다. 이후 광주공장과 평택공장은 오후 6시, 곡성공장은 오후 5시30분 각각 총파업출정식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