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운명의 '맨체스터 더비', EPL 우승컵의 향방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지역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 우승 길목에서 맞붙는다.

맨유는 다음달 1일 오전 4시(한국 시각) 맨시티의 홈구장인 영국 맨체스터의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11~201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35라운드 현재 리그 선두 맨유는 26승5무4패(승점 83)로 2위 맨시티(25승5무5패·승점 80)에 승점 3점이 앞서있다. 각각 3경기씩을 남겨둔 상황에서 이번 ‘맨체스터 더비’는 두 팀 모두에게 우승의 향방을 가릴 중요한 승부처다.

명분은 확실하다. 맨유는 올 시즌 정상에 오르면 통산 20번째 우승으로 프리미어리그 최다 우승팀의 영광을 차지하게 된다. 맨시티 역시 1967~1968시즌 이후 44년 만에 리그 우승이라는 중요한 목표에 도전한다.

두 팀의 올 시즌 세 차례 맞대결에서는 맨유가 2승1패로 앞서있다. 첫 맞대결인 커뮤니티 실드에서 는 맨유가 3-2로 이겼다. 그러나 지난해 10월 리그 경기에서는 맨시티에 1-6의 참패를 당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맨유는 1월 FA컵 64강전에서 난타전 끝에 3-2로 승리를 거뒀지만 설욕전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원본보기 아이콘

알렉스 퍼거슨 맨유 감독은 “우리는 맨시티보다 유리한 고지에 올랐지만 무조건 승리를 위해 싸울 것”이라며 “앞서 3차례 경기를 했지만 과거는 과거일 뿐이다. 이번 게임에 모든 것을 걸겠다”라고 승리를 다짐했다.

로베르토 만치니 맨시티 감독은 “우리가 이기더라도 우승컵은 맨유의 몫이 될 것”이라며 “선수들의 부담감을 덜어주고 우리의 방식대로 경기를 치르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박지성이 7경기 연속 결장이라는 공백을 깨고 라이벌 전에 모습을 드러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