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 아이패드' 뜨자 남몰래 웃고 있는 그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애플이 뉴 아이패드를 발표하면서 국내 증시에서는 관련주들의 주가가 들썩였다.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신제품을 발표할 때마다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만큼 관련주들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증권가에서도 뉴 아이패드 발표 이후 관련 국내 수혜주들의 주가 움직임이 좋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LIG투자증권에 따르면 뉴 아이패드 관련 국내 수혜주로는 패널 부분에서 LG디스플레이 , 삼성전자 등을 꼽을 수 있다. 중앙처리장치(CPU) 부분에서는 삼성전자,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부분에서는 삼성전기 가 수혜주다. 낸드, 모바일D램 부분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가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되며 D-IC(Driver IC), T-Con(Timing Controller)에서는 LX세미콘 가 수혜주로 꼽힌다. 디스플레이구동칩(DDI)에서는 LB세미콘 , FPCB(연성인쇄회로기판)은 인터플렉스 LG이노텍 , 배터리에서는 삼성SDI LG화학 , 카메라모듈은 LG이노텍 , 칩바리스터는 아모텍 , 터치패널 PLS 코팅에서는 유아이디 가 뉴 아이패드 관련 수혜주로 분류된다.

흥미로운 점은 애플과 특허소송을 진행 중인 삼성전자가 뉴 아이패드 출시로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는 것이다. 이선태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뉴 아이패드 출시는 국내 부품업체들에 수혜가 될 것"이라며 "특히 앱, 모바일 D램, 낸드 플래시, LCD패널을 공급하는 삼성전자가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이라고 판단했다.

태플릿PC 시장에서 아이패드의 절대적인 시장 점유율을 감안할 때 관련주들의 수혜 역시 클 수밖에 없다. 김영찬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유독 아이패드 차기모델에 관심은 갖는 것은 아이패드의 절대적인 점유율 때문"이라며 "첫 번째 모델이 나온 2010년에는 아이패드의 점유율은 83.4%에 달했고 2011년 삼성전자, LG전자, 모토로라 등의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제품을 출시했지만 애플의 점유율은 73.4%에 육박했다. 올해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한 안드로이드 진영이 새로운 태플릿PC를 내놓겠지만 아이패드의 점유율은 여전히 60% 이상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