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해 주총데이, 관심가질 이슈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이번 주부터 상장사들의 주주총회(주총)가 본격화되며 주총시즌이 시작된다. 특히 3월16일과 23일이 기업들의 주총이 몰리며 '주총데이(기업들의 주총이 몰려있는 날)'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총시즌의 첫 테이프는 넥센 이 끊는다. 넥센은 오는 13일 주총을 개최한다. 12일 상장회사협의회에 따르면 이후 24일에는 CR홀딩스 KT&G 의 주총이 예정돼 있고 28일에는 미원상사 , 미원홀딩스 가 29일에는 삼아알미늄 , 조흥 , SBS홀딩스 와 SBS , 미원화학 의 주총이 열린다.
기업들의 주총이 가장 많이 몰려 있는 것은 다음달 16일과 23일이다. 16일에는 POSCO홀딩스 , 가온전선 , 현대차 , JS전선 , LS ELECTRIC , E1 , 시디즈 , 퍼시스 , 농심 이 주총을 개최하며 23일에는 태평양제약 , 아모레퍼시픽 , 코오롱플라스틱 , 코스모화학 , 아트원제지 , 부국철강 , 쌍용C&E 공업, 인바이오젠 , 율촌화학 , LS네트웍스 , NAVER , 넥솔론 , LS , 아이에스동서 , 예스코홀딩스 등의 주총이 몰려있다. 아직 주총날짜가 정해지지 않은 기업들의 주총도 다음달 16일과 23일에 몰릴 가능성이 높다.

이번 주총에서 일부 기업들은 새로운 먹거리를 위해 신사업 추가에 나설 예정이다. E1은 이번 주총에서 통신판매업과 전자금융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태평양제약도 화장품 제조 판매, 과즙음료 판매, 의료기기 및 위생재료의 제조·판매 등을 추가할 방침이다.

횡령·배임으로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이 될 뻔한 한화도 만만치 않은 주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주들이 경영진의 책임론을 지적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밖에 지난해 부진한 실적을 거둔 기업이나 배당액이 감소한 기업들도 진땀나는 주총을 보내게 될 전망이다.



송화정 기자 yeekin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