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H, 말로 찾는 전화번호 '보이스114' 앱 선봬

최종수정 2010.12.06 11:05 기사입력 2010.12.06 11:0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KTH(대표 서정수)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공동으로 음성 기반의 모바일 지능형 검색 기술을 적용한 말로 찾는 전화번호 '보이스114'앱을 6일 출시했다.

보이스114는 아이폰에서 음성으로 원하는 업체를 쉽게 검색할 수 있고 '관심 정보 설정' 기능으로 집·회사·학교 위치, 브랜드, 카드 등 사용자가 설정한 관심 정보에 맞춰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보이스114는 마이크 버튼으로 손쉽게 음성 검색을 할 수 있으며, 음성 검색 시 사용자가 발음한 음성을 분석해 정확도가 높은 검색 결과를 5개까지 보여준다.

또 검색창을 누르면 위치정보시스템(GPS)을 이용해 현재 사용자의 주변에 많이 위치한 업종을 순서대로 추천해준다.

아울러 관심 정보 설정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카드와 브랜드를 선택해 검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 카드 할인되는 커피전문점'을 검색하면 현 위치 또는 집·회사·학교와 가장 가까운 순서대로 내가 설정한 카드가 할인되는 커피전문점을 보여주는 식이다.
이밖에 검색결과 리스트, 검색된 업체 정보, 지도 정보를 메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자주 찾는 업체는 '즐겨찾기' 메뉴에 모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남유선 KTH PM은 "보이스114는 지능형 검색 기술을 도입해 말로 쉽고 간단하게 전화번호를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의 생활 편의성에 초점을 둔 서비스"라며 "내년 1월 안드로이드 버전용 앱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