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아차 포르테 GDI '아테나' 해외 촬영지서 만나다

최종수정 2010.09.19 09:48 기사입력 2010.09.19 09:00

댓글쓰기

기아차 포르테 GDI '아테나' 해외 촬영지서 만나다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기아자동차가 포르테 GDI 출시를 맞아 준중형차의 주요 고객인 젊은 세대들을 위해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 간접 광고(PPL)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펼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포르테 해치백은 드라마 여주인공인 윤혜인(수애 분)의 차로 등장할 예정이며 포르테 쿱, 포르테 세단 등 포르테 GDI 라인업이 드라마에 총 출동한다.
기아차 는 드라마 마케팅과 더불어 포르테 SNS 사이트를 개설하고 국내 최초로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대표 SNS 회원들이 참여하는 포르테 GDI 소셜 런칭쇼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포르테 해치백 사전 계약 이벤트 당첨자 10명과 함께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일정의 '포르테, 아테나 촬영 현장을 가다' 행사를 실시했다. 참가 고객들은 일본 돗토리현의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 촬영 현장 탐방기, 팬미팅 현장, 차량 사진 등을 포르테 SNS 사이트(http://fortesns.kia.co.kr)에 올릴 예정이다.

지난 2일 진행된 포르테 GDI 소셜 런칭쇼에는 국내 SNS 회원들이 직접 행사에 참여해 제품에 대한 질의응답을 주고 받는 등 SNS 서비스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기아차는 소셜 런칭쇼에 이어 포르테 GDI의 성능과 디자인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오는 27일부터 내달 말까지 포르테 SNS 사이트를 통해 시승단 모집, 시승기 공감하기 등 '포르테 GDI 소셜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르테 GDI 소셜 시승단'으로 최종 선발된 18명의 시승단은 열흘간 포르테 GDI를 시승하고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해 포르테 GDI 시승소감을 게재할 예정이다.

'포르테 GDI 소셜 시승기 공감하기'에는 시승단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아차는 포르테 GDI 시승 후기에 대해 질문이나 관심 댓글을 올린 고객 50명을 추첨해 USB 미니청소기를 증정한다.


김혜원 기자 kimhy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