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재충전을 위한 추석 연휴, 책속에 빠져보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직장인들을 위한 추천도서

올 추석은 징검다리 휴일 덕분에 어느 해보다 긴 연휴를 보내는 직장인이 많다. 그동안 책은 읽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었던 직장인들에게는 좋은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푸짐한 음식과 함께 마음을 살찌우고 재충전할 수 있는 책 6권을 소개한다.

<지친 삶에 위로가 필요하다면>
바보가 바보들에게: 김수환 추기경 잠언집

'거룩한 바보 김수환 추기경'이 '잘난 척하며 대접받기를 바라는 우리 바보들'에게 전하는 사랑과 나눔, 지혜와 깨달음, 삶과 신앙, 신뢰와 화합에 이르는 길에 대한 메시지와 성찰이 담겨 있다.

평생 사랑과 나눔을 실천으로 보여준 김수환 추기경의 생전 모습을 기리며 긍정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자는 의미로 나온 책이다.

김수환 저/ 장혜민 편/ 산호와진주
장자에게 배우는 행복한 인생의 조건

정신없이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읽기 좋은 책이다.

저자는 절욕, 허심, 여유, 자족, 유희를 행복한 인생의 조건으로 꼽으며 노력이나 계산에 따라 움직이지 않는 인생의 진리를 인정하며 과욕을 줄일 것을 권고한다.

관록이 묻어나는 맛깔난 글 전개가 읽는 내내 즐거움을 준다.

이인호 저 / 새빛에듀넷

서두르다 잃어버린 머뭇거리다 놓쳐버린: 너무 늦기 전에 깨달아야 할 사랑의 진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잃어버리거나 놓치게 되는 것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정신과 의사이자 심리치료사인 고든 리빙스턴이 올바르게 관계를 맺고 그것을 지속시키는 방법에 대해 깊은 통찰을 제시하는 책이다.

행복과 사랑, 상처와 치유, 사람과 사람의 만남에 대해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인정해야 하는 진실을 건드린다.

고든 리빙스턴 저/공경희 역/ 리더스북


<성공 에너지를 충전하고 싶다면>


성공하려면 루이비통을 버려라

비즈니스 사회에서 성공하려면 실력뿐 아니라 조직의 코드를 읽고 그에 맞춰 자신을 계발해나가는 의지와 에너지가 필요하다.

선배기자 하나 없는 사보팀의 기자로 입사하여 휴렛팩커드의 이사까지 올랐던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담아 사회생활의 지혜와 노하우를 전한다.

명품을 만드는 장인이 수많은 시행착오와 테스트를 거치듯 자신을 끊임없이 단련하는 사람만이 명품 커리어를 완성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영숙 저 / 새빛에듀넷

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사람들을 유혹하는 매력적인 아이디어 뒤에는 언제나 ‘우아함의 법칙’이 움직이고 있음을 밝히는 책이다.

세계적인 혁신 경영 전문가인 저자 매튜 메이는 설계, 공학, 예술, 도시 계획, 스포츠, 비즈니스, 과학, 사회학 등 다양한 각도에서 우아함의 개념을 집중 조명하고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상상력을 이끌어내는 비밀을 파헤친다.

매튜 메이 저/박세연 역 / 살림BIZ

고 포인트: 선택과 결정의 힘


가장 중요한 순간, 당신은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인가? 이는 결단을 내려야 할 시간, 예스 아니면 노라고 말하는 순간, 다른 사람의 운명이 걸려 있는 상태에서 어느 방향으로 뛸지 결정해야 하는 상황을 ‘고 포인트’라 명명하며 이러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단의 기술과 실행방법을 소개한다.

마이클 유심 저/ 안진환 역 / 한경비피





박종서 기자 jspar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