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軍장병 애인과 가장 많이 이별할 때는 "눈물나는 이등병 시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군에 입대한 장병들이 애인과 가장 많이 이별하는 시기는 이병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군방송 라디오 '행복 바이러스'는 은 17일 최근 병사 400여명과 군에 간 자식을 둔 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결과에서 "'군에 와서 애인과 헤어졌다'고 답변한 병사는 16%"라고 밝혔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애인과 헤어질 당시 계급은 이병(36%), 일병(33%), 상병(13%), 훈련병(12%), 병장(4%) 순이었다고 답했다. 입대 후 6개월까지가 가장 큰 고비인 셈이다.

군대에서 가장 맛있는 간식으로는 '뽀글이'(48%)가 뽑혀 그간 부동의 1위였던 초코파이(27%)를 앞섰다. 쌀로 만들어 품질이 개선된 건빵은 7%에 그쳤다. '뽀글이'는 장병들이 봉지에 든 라면에 뜨거운 물을 붓고 먹는 것을 말한다.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고기(41%)라고 답했고, 다음으로는 피자(10%)와 어머니가 만든 음식(6%), 회(5%) 순이었다.

좋아하는 연예인으로는 여성 걸 그룹 소녀시대(18%)가 가장 많았고, 에프엑스(7%), 아이유(6%), 티아라(5%), 카라(4%), 신민아(2%) 등이라고 답했다.
군 복무중 꼭 이루고 싶은 것은 다이어트와 몸짱 되기(48%), 자격증(21%), 다양한 인맥 만들기(14%), 성격개조(13%), 특급전사(5%) 등으로 나타나 젊은이들의 관심은 사회나 군대에서나 몸매 가꾸는 것임이 확인됐다.

현재 가장 큰 고민으로는 전역 후 진로(56%), 군생활 무사히 마치기(32%), 애인문제(7%), 가정환경(4%) 순이었고, 제초작업과 자기계발, 용돈이라는 응답도 나왔다.

훈련소 입소 첫날 잠자리에서 '막막하다'(26%), 집 생각난다(17%), 꿈인 것만 같다(6%) 등의 생각을 했다고 답변했다.

군에 간 자식을 둔 부모들은 전화하지 않을 때(43%), 휴가 나와 집 밖으로만 나갈 때(21%) 가장 서운하다고 응답했다. 자식이 보고 싶을 때는 군 관련 인터넷 카페를 방문(70%)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양낙규 기자 if@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