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투자증권, 남아공 주식 중개 서비스 실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우리투자증권(대표 황성호, www.wooriwm.com)이 24일부터 2010년 월드컵 개최지인 남아프리카공화국 주식 중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아공 주식거래는 전화 주문으로만 매매가 가능하며, 남아공 랜드화(ZAR)로 환전하거나 원화 입금 후 우리투자증권에 환전 의뢰를 하면 매매를 시작할 수 있다.
거래수수료는 매수, 매도 동일하게 0.7%(최소수수료 400ZAR, 23일 기준 원화 약 6만3000원)이며, 거래시간은 현지기준으로는 09시 30분부터 17시까지, 한국시간 기준으로는 오후 4시30분부터 자정까지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대표거래소인 요하네스버그 증권거래소(JSE)는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 15위이고, 총 410여개의 기업이 상장돼 있다. 대표적인 기업은 백금을 채굴하는 앵글로플래티넘 및 Ned은행 등이 있다.

남아공은 세계적인 자원보유국으로 금, 알루미늄, 망간 크롬 등의 생산량 세계 1위를 기록하는 아프리카 최대의 경제대국으로 아프리카 경제성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남아공의 GDP는 구매력지수 기준으로 세계 20위를 기록하고 있다.
우리투자증권 해외주식부 윤석부 부장은 “우리투자증권은 이번 남아프리카공화국을 포함하여 총 28개국 국가의 주식을 중개 서비스하게 됐다”며 “앞으로 해외주식 거래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전필수 기자 philsu@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